Home > 학회소개 > 회장소개
  본 학회는 1996년 창립되어 5분의 학회장님이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셨고, 현재 우리 학회의 학회지인 ‘발달장애연구’는 2010년 12월부터는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 평가에서 등재 후보지로 선정되어 연 4회 발간하고 있으며, 연간 1회 이상의 학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한국발달장애학회의 위상을 갖추기까지 헌신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이것은 학회 활동에 헌신적으로 매진해 오신 강홍조 박사님, 여광응 교수님, 조용태 교수님, 조홍중 교수님, 추연구 교수님의 리더십의 결과이며, 관련 전문가 및 회원 여러분들의 각별한 애정과 적극적인 참여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발달장애는 특정 장애유형을 일컫는 명칭이 아니라 다양한 장애유형을 포괄하는 신경발달장애라고 받아들이고 있으며, 여기에는 지적장애, 자폐스펙트럼장애, 학습장애, 의사소통장애,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등을 포괄합니다. 이에 우리 학회의 학문적 역할과 참여에 대한 사회적 요구는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본 학회가 이루고자 하는 이상은 다양한 장애를 포괄적으로 이해하고 다양한 관련 전문가의 협력과 연구를 통하여 발달장애인의 교육과 치료·재활에 있어서 하나의 이정표를 제시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발달장애인과 관련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및 실천이 필요할 것이며, 이를 위해 우리 학회가 적극적으로 앞장 서 나가겠습니다.

  이제 본 학회가 25년이 됩니다. 이에 우리 임원진들은 회원 여러분의 뜻과 사회적 기대에 부응하여 학회의 새로운 정체성 확립과 내실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